원주시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2017년 원주시민대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추천 기간은 3월 20일부터 5월 19일까지며, 후보자는 현지조사와 원주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9월 1일 원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수상 자격은 시상기준일(2017. 9. 1.) 현재 원주시에 5년 이상 거주하는 사람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리증진, 나눔 실천, 문화예술, 체육진흥 등 시정발전에 큰 공을 세운 원주시민이면 가능하다. 다만, 특별한 공적이 있는 경우 원주시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시의 관할 구역 밖에 거주하는 사람도 포함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추천서, 추천 동의서(시민 30인 이상), 개인정보 공개 및 활용 동의서, 그밖에 심사에 필요한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시 소속기관(읍․면․동)장, 각급 기관․단체장, 개인(시민)이 원주시청 총무과로 직접제출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추천 서식은 원주시 홈페이지(www.wonju.go.kr) 원주시 공고 제2017-526호를 참고하면 된다.

원주시민대상은 1997년 원주시민의 날 조례 제정 이후 2016년까지 43명이 수상했으며, 2016년에는 대상 1명, 본상 2명이 선정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주변의 숨은 유공자나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시민을 적극 추천하여 원주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