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알파인경기장에서 지난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2017 정선 세계장애인스노보드 및 알파인스키 월드컵 파이널대회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2017 정선 세계장애인스노보드 월드컵 파이널 대회에는 세계 19개국 100여 명의 선수단이 세계장애인알파인스키 월드컵 파이널대회에는 세계 23개국 23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우승을 향한 치열한 경쟁속에서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이번대회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에서 세계장애인스노보드대회와 알파인스키 대회가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정선 알파인경기장에서 대회가 열려 참가 선수단은 물론 관람객들에게는 의미깊은 대회가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우정과 화합을 나누며 세계 정상을 향한 힘찬 레이스를 펼치는 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하며 대회를 마쳤으며, 정선 알파인경기장의 최고의 설상과 경기장 코스에 대해 만족을 나타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밝은 미소로 친절서비스는 물론 관람객들의 많은 박소와 응원 등 관람에티켓 또한 최고라는 찬사를 보냈다.

군에서는 대회기간 동안 7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선수단 안내 및 차량관리, 음료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3,000여명의 관람객들이 참여해 선수단을 응원하는 등 자원봉사 및 관중 참여, 교통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군에서는 이번 테스트이벤트를 계기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까지 남은 기간동안 정선아리랑이 개·폐막식, 시상식 등 공식행사 배경음악으로 활용되어 정선아리랑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토속음식 및 관광상품 개발 등 다양한 문화·관광상품 개발과 자원봉사 전문화 등을 적극 추진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 및 군민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까지 남은 기간동안 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해 군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