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리더를 꿈꾸는 강릉시 청소년들 -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은 10월 29일(토) 오전 10시부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청소년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평창동계올림픽 Boom-Up! GYL이 함께 합니다’의 주제로 「2016 청소년글로벌리더스 GYL 모의재판 및 미래인재 연합활동」을 진행한다.

강릉시는 2010년부터 강릉교육지원청의 협조와 함께 GYL(Global Youth Leaders-청소년글로벌리더스) 강릉시 미래인재육성사업을 진행하여 왔으며, 강릉시 관내 중학교 3학년 30명으로 구성되어 세계화 시대에 걸 맞는 미래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 ‘GYL 모의UN회의’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며 매년 계속되는 행사이다. 이번 ‘GYL 7기 모의 재판’에서는 민사재판과 형사재판 두 분야의 재판으로 기획하였으며, 우리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교통사고 사건과 청소년들이 공감하는 컴퓨터 게임중독 사건을 다루며, 세계화 시대에 발맞추어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모든 재판과정이 영어로 진행된다.

또한 모의재판 종료 후 12시부터는 GYL 1기 ~ 현재 7기까지 수료생과 교육생들이 모여 청소년글로벌리더스 연합활동을 진행한다.

GYL 연합활동은 그동안의 수료생 및 교육생의 상호 역할을 통한 리더십 역량 개발과 2018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활동 방안모색 및 지역사회의 자발적 참여 활동을 통한 GYL 연합회 공동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지속적인 활동을 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미래 법조인을 꿈꾸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법적 문제 상황을 이해하고 제시된 주장과 증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문제 해결능력 향상과 진로 진학에 대하여 탐색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인재들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으로 강릉시를 위한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실천으로 글로벌시대에 맞는 리더로 성장하는 청소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문의 : ☎033-640-4794, 4795)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