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4개 시·군, 태백산국립공원, 강원랜드

동부지방산림청(청장 고기연)은 오는 22일 강원랜드에서 강원남부 태백산 권역 명산(태백산, 함백산, 육백산 등)을 연결하는 “명품 하늘숲길”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강원남부 태백산권역은 국내 최고의 고산지대이자 백두대간의 핵심 권역으로써 강원도 영월군, 정선군, 삼척시, 태백시 일원에 걸친 1200m대의 대표적 명산인 태백산, 함백산, 두위봉, 민둥산, 백운산, 육백산 등이 포함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명품 하늘숲길 조성에 필요한 기초조사 및 기반시설 조성사업 공동추진 △하늘숲길의 경제·사회적 가치 증진 및 대국민 서비스 제공 △대국민 홍보 및 마케팅 공동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숲길관리청인 동부지방산림청과 지자체에서는 숲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강원랜드는 안내판 등 편의시설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하늘길 개발 프로젝트의 범위와 방향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조사용역도 함께 실시한다고 전했다.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은 강원남부 태백산권역 “명품 하늘숲길” 조성을 통하여 ‘태백산중심 백두대간 문화 및 수려한 자연경관의 대국민 서비스 제공’과 성공적인 숲길운영으로 ‘지역사회 활력 및 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시 이 지역을 찾는 전 세계인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대회개최와 강원지역의 지속가능한 자산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