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산면사무소(면장 정우화)는 3월 27일(월) 면사무소에서 산불 없는 왕산 만들기의 일환으로 한전산업개발(주) 강릉지점(지점장 최종석)과 산림보호 및 산불방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일원 곳곳을 가구별로 방문해 전기사용량을 기록하는 한전산업개발(주) 강릉지점의 전기검침원 27명을 산불감시요원으로 하여 산불방지를 위한 홍보 및 예찰활동 등의 역할을 부여하게 된다.

전기검침원 27명은 소각행위 발견 시 즉시 제지 및 신고 조치, 가구별 대민 홍보를 통한 산불발생의 경각심 부여 등으로 산불방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왕산면에서도 산불방지 깃발 및 산불예방 홍보물 등을 제공하여 전기검침원들의 산불방지 활동을 위한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인 영농 부산물 및 논·밭두렁 소각 행위가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산불방지를 위한 감시의 눈길이 절실한 요즘, 왕산면과 한전산업개발(주) 강릉지점의 협약체결은 산불방지에 고무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왕산면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산불 없는 왕산면을 만들기 위해 산불방지 감시원 배치 및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두방송을 이용한 관내순찰 및 자생단체 및 주민과의 협력 순찰, 관내 주요지점 산불조심 깃발 게첩 등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