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말해봐” 우리들의 바램과 꿈을 연결해주는 소원함

철원군·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읍·면 주민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팀과 함께 『2017 아름다운 철원 소원성취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

‘2017 아름다운 철원 소원성취프로젝트’는 작은 소원 성취를 통하여 아동·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안고 건전하게 성장하고 노약자와 장애를 가진 이웃들이 안전하고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다.

1분기 응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철원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법정 저소득층이 해당되며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가진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를 가진 이웃으로 주제는 희망선물, 희망활동이다. 선정인원은 최대 15가구이며, 지원은 가구당 최대 30만원이다.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 나의 소원이야기를 작성하여 소원함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철원군청 홈페이지(http://www.cwg.go.kr) 및 철원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앞 소원함에 비치, 또는 읍·면 주민센터 소원함에 비치되어 있다.

전선미 철원군청 주민생활지원과장은 “2017 아름다운 철원 소원성취프로젝트는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 복지팀 활성화를 통해 민·관 협치를 위한 것이다.”며, “철원군민의 복지서비스 체감도 향상으로 인한 지역주민의 자생적 복지 실현 가능과 각 읍·면의 자생적 복지체계화로 인한 철원군 복지예산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450-5743,46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