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세탁기가 없거나 거동이 불편해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의 비위생적 환경개선 및 건강한 생활 유지를 위해 『행복나눔 이동빨래방』 서비스를 실시한다.

군은 겨울외투 및 이불 등 대형빨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대형세탁물 세탁 및 건조 등 생활환경 청결서비스 제공을 위한 『행복나눔 이동빨래방』 운영은 물론 정기 방문을 통한 안전 확인 서비스, 생활실태 면담, 애로사항 청취,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행복나눔 이동빨래방』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원도지회와 정선군이 연계한 “1004 사랑나눔 기금”을 활용하여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게 되며,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우선 선정된 6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세탁물 수거부터 건조, 배달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정선군 관계자는 행복나눔 이동빨래방 서비스 실시로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취약가구에 대한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소통과 나눔으로 정서적 안정 등을 통해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체감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