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시민 생활권내에 다양한 테마의 숲으로 휴식공간을 마련한다.

속초시는 2017년도 지역발전특별회계 도시경관 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 1억9천만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2억9천만원을 투입하여 녹색쌈지숲, 명상숲, 복합 산림경관숲을 조성한다.

녹색쌈지숲은 녹색휴게공간이 부족한 주거밀집지역의 유휴지에, 명상숲은 학교내에 조성돼 시민들의 쉼터와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환경의식 배양 등 자연학습 공간으로 제공된다.

또한, 복합 산림경관숲은 도로변 및 관광지 가시권내 산림경관을 저해하는 훼손지, 공한지에 숲을 조성하여 산림경관을 개선하게 된다.

올해는 교동 거산빌라 옆 어린이 공원내 녹색쌈지숲 조성에 2억, 조양초등학교 내 명상의 숲 조성에 6천만원, 노학동 목우재 터널 방향 도로변에 복합 산림경관숲 조성에 3천만원이 투입되어 상반기 중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에도 교동 킹마트 옆 어린이공원의 자투리 공간을 이용하여 녹색쌈지공원을 조성하였고, 속초여자중학교 내 명상숲 등을 조성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시는 2018년 지역발전특별회계 도시경관 5개 분야 1,008백만원을 신청하여 심사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을 위한 녹색생활 공간을 늘리고 도시생태계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생활권 주변 곳곳에 다양한 테마의 녹색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조성된 녹지공간이 경관개선은 물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