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365세이프타운이 지난 2012년 개관이래 상반기 체험객 최대 실적을 달성으로 태백의 핫플레이스로 우뚝섰다.

시는 작년 동기(30,578명) 대비 45% 증가한 44,400여 명으로 이는 2012년 개관 이래 상반기 최대 실적으로 1월(58%), 2월(44%), 3월(7%), 4월(56%), 5월(57%), 6월(22%)로 3월을 제외하고 매월 최대 체험객수를 돌파했다.

이는 올 초 태백산 눈축제를 시작으로 새봄맞이, 관광주간 및 어린이날, 365 보물탐험대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9D-VR 체험장비의 국내 최초 도입, 위기탈출 체험관 오픈을 통해 신규 체험 시설 확충 등으로 내실을 기한 것이 체험객들로 부터 만족도를 증가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각종 이벤트와 온라인 홍보로 단체 대비 개별관광객(FIT)이 56%로 체류형 관광객이 급증한 것으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높았던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키즈랜드 할인 이벤트 미실시한 기간 85건 대비 이벤트기간 1,700건으로 대폭 상승했으며, BIG-1, BIG-2 등 저렴한 요금체계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제고하는 등 향후 합리적인 요금체계 운영 변경 지표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영걸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장은 조만간 “썸머 쿨 이벤트도 차질없이 준비하여 여름의 도시 태백을 찾는 관광객들을 유치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초에 도입하여 체험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보였던 9D-VR 장비는 이달말까지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구입 여부 등은 추후 결정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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