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인간과 자연의 공감을 담고 사람의 감성을 품은 속초를 대표하는 명소를 선정하기 위해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52일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속초여행 10선(選, 線)」 공모를 실시한다.

현재까지 천혜의 비경을 중심으로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는 “속초 8경”은 자연 친화적인 명소로 관광객들로부터 이미 널리 알려져 있기는 하나, 최근 관광트렌드는 자연친화적인 곳에서 벗어나 그 지역의 생활을 느끼고 체험을 하는 골목투어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속초시는 자연의 향기를 담은 “속초 8경”은 속초의 자연명소로 유지하고, 새롭게 시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속초하면 꼭 가봐야 할 관광지(상품)를 추천받아 “속초여행 10선”을 선정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제안 공모는 속초를 대표할 만한 곳을 계절별로 2곳, 사계절 내내 각광받는 2곳을 포함하여 전체 10곳을 선정하여 테마형 관광상품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여행사 등과 함께 속초 8경과 연계한 패키지 여행상품을 만드는 등 다양한 여행코스 개발과 공격적인 홍보를 통해 지역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경제창출형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번 제안공모는 1차적으로 속초시청 직원과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수렴하게 되며, 2차적으로 관광안내소 4개소 등지에서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적 인지도가 있는 관광명소를 선정해 나간다는 방안이다.

더불어 웹 전단을 제작하여 속초시 대표 및 속초관광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는 방식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관광지를 댓글로 올리면, 이를 분석하여 심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선정방법은 설문지 및 SNS 등을 통해 추천된 관광지를 다빈도순으로 분석하여 계절별, 사계절별 각 10개소를 선정하고, 2차로 선정의 객관성 확보를 위하여 9월 중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이번 “속초여행 10선” 선정을 위하여 시민 및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