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인의 입장과 시각 반영 현장 교육 -

강릉시는 종합민원실, 세정민원실 및 21개 읍·면·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객만족(CS) 현장 코칭 교육’을 11일 7일부터 14일까지 CS 전문 지도강사 3명을 투입하여 일주일간 실시한다.

강릉시는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시청 실·과·소, 읍·면·동 76개 전 부서를 대상으로 행정품질 서비스(전화 친절도 조사, 민원 가장 만족도 조사) 품질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현장 교육은 품질조사의 최종 결과가 나오기 전에 현장 평가 시 개선사항과 민원 응대 기술을 코칭하는 민원 창구 대응적 교육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행정서비스 품질조사 분석결과(친절, 불친절 요인) 및 민원 응대 사례 전달, 민원인의 입장과 시각에 의한 민원처리, CS의 인식 및 태도변화와 개선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행정서비스 품질조사 결과에 따라 우수부서 3개, 친절공무원 3명을 선정하여 연말에 포상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공무원의 민원인에 대한 친절 등 CS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