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3(금)~10.15(일) 제52회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사)속초축제위원회(이사장 백영철)에서는 2017년 제52회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메인행사인 거리퍼레이드에 참여할 ‘시민 퍼레이드단’을 9월 8일까지 모집한다.

시민 퍼레이드단은 거리에서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속초시민으로서 전문공연팀, 취미동아리, 각종 기관단체, 봉사동아리 등으로 구성된 단체이면 신청 가능하고 단, 청소년동아리 모집대상은 25인 이상 팀원이면 신청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설악문화제 홈페이지 및 시 홈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되고, 선발된 팀에게는 출연료와 소품제작비가 지급된다.

지난 2010년부터 속초시청에서 출발하여 청학사거리까지 설악 로데오거리 총 1.4㎞구간에서 선보인 ‘거리퍼레이드’는 속초시민과 속초를 찾는 가을철 단풍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 제공을 통해 뜨거운 환호를 불러 일으켰다.

특히, 올해 제52회 설악문화제 거리퍼레이드는 팀별 퍼포먼스 및 단체 군무 운영,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으로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속초는 하나다”라는 주제로 형식의 틀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재미있는 구성 및 ‘bridge dance time’을 통한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재일 교육문화체육과장은 “퍼레이드 주제에 걸맞는 하나되는 속초, 지역화합의 에너지가 발산되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붐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제52회 설악문화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 단체들의 참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