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강원 축산업 육성’을 위한 『제42회 강원축산경진대회』가 삼척시 이사부광장 일원에서 9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가 주최하고 삼척시와 동해삼척태백축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축산농가와 도시 소비자, 초청인사 등 20,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전행사인 ▶ 고급육 품평회에는 2개 부문(한우, 돼지)에 한우 36두, 돼지 330두가 출품되어 개회식(9월 15일 오후2시)에서 시상할 계획이며,

본 행사인 ▶ 한우경진대회에는 총 3개 부문(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 51두(시군별 각 부문 1두)가 출품되어 시상식(9월 16일 오후2시)에서 시상하게 된다.

또한 축산문화 행사, 관람객 참여행사, 체험학습 행사, 축산물 홍보행사, 특별기획 행사 등 축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행사가 아닌 일반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체험․이벤트와 공연이 진행되며, 전국 최고 품질의 강원우수축산품을 체험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의료 및 방역, 청소, 교통통제 및 주차관리 지원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며, 성공적인 행사개최로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도시 삼척시 위상 제고 및 지역경기 활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