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걷기연맹 공식인증 대회, 외국인 300명 포함 3만명 참가

대한민국 대표 건강도시 원주에서, 국제걷기연맹에서 인증하는 국내최대규모의 걷기 축제 “제23회 원주국제걷기대회”가 원주시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올해로 23회 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미국, 일본 등 300여명의 외국인을 포함 국내·외 걷기가족 3만명이 함께 원주의 가을들녘을 걸을 예정이다.

행사는 27일 오후 5시 30분 치악종각에서 외국인 참가자들과 함께 대회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평화건강 타종식”으로 시작되며, 타종 후 아모르컨벤션웨딩홀로 이동 외국인 참가자와 함께하는 국제친교의 밤이 진행된다.

28~29일 양일간 진행되는 원주시의 아름다운 코스걷기는 코스별 방향은 다르지만 출발시간은 30㎞(08:30), 20㎞(10:00), 10㎞(11:00), 5㎞(13:00)로 토·일 모두 같다.

28일(토)은 흥업·판부방향 남서쪽으로 걷는 코스로 무실배과수원길, 연세대 매지임도길, 무수막~용수골 넘이길을 포함해 무삼공원, 여성가족공원 등을 경유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에게 멋진 풍광을 제공할 것이다.

29일(일)은 반곡관설·행구·봉산 방향 동쪽으로 걷는 코스로 원주천 둔치길, 혁신도시 내 미래내공원 등 각종 수변공원, 행구수변공원, 치악산 꽃밭머리길, 모래기길 등을 거치는 아름다운 코스로 운영된다.

주행사장인 원주따뚜공연장(젊음의광장)에서는 체지방측정 및 골다공증 검사, 혈압·혈당체크, 풋스캐너 등 건강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좋은글 전시 및 엽서배부, 걷기사진 전시 등의 볼거리와, 먹거리 부스가 운영된다.

대회 참가방법은 ①대한걷기연맹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 ②따뚜공연장내 사무국을 통한 방문접수, ③대회당일 현장접수로 할 수 있다.

참가자가 편리한 방법으로 접수하고 대회당일 도시락과 간식, 식수 등을 준비해 참가하면 된다.

참가비는 일반·학생 구분 없이 5천원이며 단체 30인 이상 시 1천원씩 할인되고, 장애인과 군인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우천 시에도 진행함)

- 대한걷기연맹(원주종합운동장 내 2층)(033-762-2234)

- 대회 홈페이지 : http://www.koreawalk.kr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