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1일~22일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사진 : 원주시청 블로그
사진 : 원주시청 블로그

문화올림픽을 표방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100여일 앞두고 G-100 행사의 하나로 오는 10월 21일부터 10월 22일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원주한지페스티벌-원주한지패션쇼’가 개최된다.

개회식, 한지패션쇼, 공연 등과 부대행사로 ‘한지 위에 그리는 올림픽의 꿈’사생대회, 동계올림픽 체험마당 ‘수호랑 반다비랑 한지랑~’, 포토존 운영, 한지아트마켓 및 먹거리 존 등이 운영된다.

개회식에서는 한지테마파크 내 불빛조명시설 점등식이 펼쳐지고, 전통국악공연(아울), 패션쇼, 초청가수 공연 등의 한지패션쇼가 이어진다.

한지패션쇼는 세계최초로 한지를 꼬아 실로 만든 지승기법으로 제작한 문연희 한지작가의 한지의상 패션쇼가 문을 열고, 이어 뉴욕 및 파리에서 주목받는 곽현주 디자이너와 밀라노, 독일, 파리에서 주목받는 조정미 디자이너 한지의상이 선보여 한지를 통한 우리의 전통문화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전시 행사로는 원주한지테마파크 기획전 ‘불빛의 노래, 인송자 작가 초대전’으로 강렬한 색채를 뿜어내는 숲, 화석 등을 표현한 한지와 빛의 어우러짐을 나타내는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칼끝에서 피어난 우리의 산하, 정비파 판화전’은 다색판화를 한지에 찍어내 관람객에게 35년간 작품 활동을 매진해 온 작가정신의 힘과 깊이를 전달해 줄 것이다. 사생대회 수상작은 오는 10월 21일과 10월 22일 한지테마파크 로비에 전시될 계획이다.

동계올림픽 마스코트를 닥종이인형으로 만들어보고 악세서리로 만드는 수호랑 반다비 캐릭터체험, 동계올림픽 경기종목과 마스코트를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이 행사는 올림픽 홍보를 위한 축제로 동계 스포츠의 꽃인 올림픽 개최와 더불어 세계에 우리나라와 개최지인 강원도 및 올림픽 관문도시인 원주를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인류 공존공영과 자연과의 지속가능한 상생을 메시지로 펼쳐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100일에 맞춰 실시되는 이 행사는 강원도민과 원주시민의 ‘하나된 열정’으로 개최되며, 동계올림픽의 붐업과 더불어 세계인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으로 남을 것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