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8일 4일간 영화제 상영작 무료 상영

25일 저녁 7시 롯데시네마 합정 3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장애인영화제가 4일 동안 펼쳐진다. 사진은 홍보대사 배우 온주완, 진세연

개막작 및 부대행사 행사 실시 
흥행·기대작 영화 ‘우르르’ 선정

제18회 장애인영화제가 다양한 감수성을 담은 영화들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25일 저녁 7시 롯데시네마 합정 3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장애인영화제가 4일 동안 펼쳐진다. 

장애인영화제(PDFF)는 2000년 아트선제센터에서 장편 7편, 단편 11편 등 총 18편의 작품으로 첫 선을 보인 뒤 17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25일 제18회 장애인영화제에서는 배우 온주완과 진세연이 홍보대사로 임명돼 위촉패를 받고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대중성을 지닌 작품을 비롯해 칸영화제 초청작, 애니메이션, 극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는 어느 때보다 다양한 부문이 준비됐다. 개막작인 ‘유쾌한 코널리 선생님’을 필두로 ‘PDFF 경선’, 장애인의 참여로 제작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장애인 미디어 운동’, ‘국내초청’, ‘해외초청’, ‘사전제작지원’ 등 6개 부문 35편이 한글자막 화면해설(배리어프리) 버전으로 상영된다. 

경쟁부문 PDFF 경선에는 ‘unmute’, ‘아리’, ‘나와 함께 블루스를’ 등 13편의 작품이 후보에 올랐다. 영화 저널리스트 김형석, 영화 평론가 정지연, <대립군>, <말아톤> 등을 제작한 영화감독 정윤철 등이 올해 영화제 심사위원으로 함께한다. 

장애인영화제만의 특별한 행사 

아울러 개막식 부대 행사로 25일 메세나 폴리스 광장에서는 차홍아르더가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쟁부분이 상영되는 27일은 ‘우리들의 이야기를 들어줘’, ‘장애인식 개선체험’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축제 열기를 달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