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멀티미디어 책/음반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 출간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 표지

프로젝트룩 소속 강신효(44세·남) 작가가 두 번째 사진집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도서출판눈빛)’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지원으로 11일 출간한다. 

강 작가는 해외 오지의 아동을 위한 사진 프로젝트인 ‘꿈을 찍는 카메라’ 활동의 일환으로 준비한 작업을 사진집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강 작가는 2010년부터 작품 촬영과 ‘꿈을 찍는 카메라’ 프로젝트를 위해 라오스, 필리핀, 인도, 중국 등 국가의 오지를 찾아다니며 200여명이 넘는 아동과 만났다. 

이번에 출간되는 사진집은 10월 방문한 인도 스피티 밸리(Spiti Valley)의 아동들과의 만남과 아이들이 현재 바라보고 있는 시선을 기록한 것이다. 매 사진마다 촬영 정보와 촬영 팁을 실어 아마추어 사진가 및 사진에 흥미를 느끼는 일반인들이 사진 기술 측면에서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강 작가는 “아이들의 시선을 기록하는 일은 가치 있는 일이다”며 “아이들이 사진으로 하는 이야기를 들어주기 위해 앞으로 계속 카메라를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찾아갈 계획”이라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출간 후 개최되는 사진 아카데미에서는 사진 메커니즘 외 자기만의 시선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촬영하는 방법, 이미지 언어를 이해하는 방법 등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강신효 작가는 보아, SES, HOT, 장나라, Fly to the sky, 다나 등 다수 연예인을 촬영하고 LF 패션 등 커머셜 촬영, 블라디보스토크·우즈베키스탄 한민족 모델 촬영 감독, 골프헤럴드 사진기자, 광주비엔날레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현재는 발달장애인, 성매매 피해 여성,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진 교육과 촬영, 사진 심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진을 통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이어나가고 있다. 

프로젝트룩 개요 

프로젝트룩은 개인의 시선에 담긴 가치를 존중하는 시각예술 교육 기업이다. 프로젝트룩은 사진 촬영과 교육, 사진전 개최, 사진심리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으로 나를 표현하고 다름을 인정하고 공감한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