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협약...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적극 지원

GS그룹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지원에 나선다. 조직위원회는 18일 “이희범 위원장과 ㈜GS 정택근 사장이 이날 오전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개최를 위한 지원 협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GS그룹이 이날 협약한 재정 지원은 평창올림픽 준비와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협약식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결정해 준 GS그룹에 감사드린다”면서 “GS의 지원이 1년 3개월 남은 대회 준비 역량을 향상시켜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택근 ㈜GS 사장은 “세계인의 축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기를 기원 한다. GS그룹도 온 국민과 함께 진심으로 성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그룹은 FC서울 축구단, GS칼텍스 배구단 운영을 통해 한국 스포츠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2010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후원과 2013 평창 스페셜 올림픽,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2015 서울 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 후원 등 국제스포츠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