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향상 워크숍

강릉시는 12월 14일(목)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하반기 신규 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맞이 친절향상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공직자로서 강릉시민을 위한 봉사자라는 마인드로 기본 전화예절 및 불만 민원 응대 노하우를 교육해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외부 전문 박원영 강사를 초청해 진행되며, 민원접점관리 프로세스를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방문민원 응대 시 ‘맞이-문의-안내-상담-서류작성-대기-마무리’의 과정에서 민원상담의 기본을 익히고, 민원인과 얼굴 없는 만남인 전화응대 시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고객의 마음과 행동을 이해해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불만 민원을 응대하는 단계적인 방법도 습득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신규 공무원들이 민원인에게 특별한 순간을 만드는 것은 따뜻한 말 한마디와 부드러운 미소 한 자락에 달려있음을 느끼고 민원 응대 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