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에서는 2019년도에 열리는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를 대비하여 관내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개보수 계획 수립 후 정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공체육시설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홍천읍, 두촌면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홍천읍 잿골체육공원 다목적체육관 신축 등 연내 사업을 마무리하여 2019년도에 개최되는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 경기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두촌면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3월 재착공과 함께 운동장내 인조잔디 설치 등을 마무리하면 6월말 완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홍천읍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시공사 선정 등이 마무리되어 2월부터 토공사를 시작으로 최종 12월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천읍 잿골체육공원 내에 설치되는 다목적체육관은 1월중 시공사를 선정하고, 2월부터 본격적으로 착공, 12월말까지 완공한다는 방침이다.

<사진=홍천군 제공>

홍천군 체육 관계자는 “본 시설이 2019년도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이전에 완공되어 경기장으로 사용되면 홍천군을 찾는 강원도내 체육인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질 좋은 체육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홍천에서 2004년도에 개최된 󰡔제39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이후 15년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시설 개보수 등 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