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2018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제공>
<사진=2018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제공>
<사진=2018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제공>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평창올림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8일 “조직위와 대회 후원사인 한화가 이날 오전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한 지구촌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외국인력지원센터(구로구)에서 ‘찾아가는 불꽃 클래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불꽃 클래스’는 ‘모두가 하나 돼 만드는 꺼지지 않는 불꽃’을 주제로 동계스포츠를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최남단·최북단 학교와 장애학교, 다문화 센터 등을 직접 찾아가 학생들에게 올림픽 정신과 성화 봉송 이야기 등을 전달하고, 직접 체험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구리 지구촌지역아동센터에선 올림픽 유래와 가치를 시작으로, 평창대회 마스코트 애니메이션 영상 시청, 그리고 실제 성화봉을 만져보면서 나만의 성화봉을 제작하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또, 조직위와 한화에서 준비한 2018 평창 마스코트 스노우볼과 대회 경기 입장권 등 깜짝 선물이 주어지기도 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올림픽은 인종과 국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올림픽을 조금 더 올바르게 이해하고, 한 달 후 개막하는 평창올림픽도 함께 응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