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정선읍 아라리공원과 아리랑센터를 잇는 조양강 인도교가 설치된다.

군은 정선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볼거리와 함께 정선 5일장 관광객 유입을 위해 아라리공원에서 아리랑센터를 연결하는 조양강 인도교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조양강 인도교는 총 사업비 50여 억원을 들여 길이 385M와 폭 2M 규모로 올해 인도교 디자인 및 실시설계, 각종 인허가를 마무리하고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에서는 조양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인도교 설치를 통해 대한민국 명품 5일장이 열리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과 아리랑 문화의 랜드 마크로 자리잡고 있는 아리랑센터의 접근성을 높여 아리랑의 수도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편의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새로운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조양강 인도교가 완료되면 정선 5일장과 아리랑센터, 아라리촌 등 관광지는 물론 정선아리랑제, 정선 고드름축제 등 정선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 및 행사의 관광동선 활용으로 지역의 새로운 관광 명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정선 아리랑과 자연 경관이 함께 어우러진 조양강 인도교가 설치를 통해 아리랑 콘텐츠와 연계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지역의 관광 테마거리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