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이 군과 군민이 쌍방향 소통으로 만들어가는 SNS를 구축하기 위하여 다양한 군정내용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여러 계층의 고성군 제1기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10일부터 30일까지로 나이·성별·직업 등 관계없이 고성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5개읍면 주민 전문가 등 15명과 대학생 및 중·고등학생 5명이다. 신청방법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 있는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 house1971@korea.kr 또는 고성군청 기획감사실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고성군 SNS 서포터즈는 고성의 매력을 담은 행사, 축제, 관광명소, 음식점 등 관광콘텐츠 포스팅·공유는 물론 군민불편사항 제보 및 행정개선사항 제언, 고성의 숨은 가치 발굴, 각종 재난·재해의 신속한 안내, 고성특산물 및 농어촌관광, 1사1촌 이야기 등 취재 및 정보제공 등 다양한 정보를 전파하여 군민생활에 도움을 주고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행정과 군민의 가교역할을 하게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되면 1년 동안 고성군 제1기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고성군의 주요 현장 및 관광·문화, 새로운 관광지 등에 대한 현장 투어와 SNS 서포터즈 관련 교육도 받게 된다. 또한 기사 작성시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군 SNS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군의 다양한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주민 참여 방식의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