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청장 기찬수)은 2018년 1월 15일부터 2월20일까지 병역명문가 신청을 받습니다.

병무청의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4년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열다섯 번째입니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3代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입니다.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代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군복무 확인서 등을 구비해 가까운 지방병무(지)청을 방문 또는 우편, FAX로 신청하면 됩니다.

병역명문가 신청과 관련돼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 지방병무청 민원실 등에 문의하면 됩니다.

병역명문가 가문에는 병역명문가증, 병역명문가 증서 및 패 등이 교부되며, 대통령·국무총리 등의 표창과 함께 예산 범위 내에서 훈격 및 수상 인원에 따라 소정의 포상금이 수여 됩니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병역이행의 자긍심과 공정 병역을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