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규모 올림픽 숙박시설 3개소 사용승인 완료 -

<사진=강릉시 제공>
<사진=강릉시 제공>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강릉시가 올림픽 성공개최와 완벽한 손님맞이를 위해 올림픽 특구사업으로 추진해 온 대형 숙박시설들이 완비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금진온천휴양지구에 ‘HOTEL TOPS 10(333실)’이 준공돼 객실 운영 중이며, 1월 3일에는 녹색비지니스·해양휴양지구의 ‘스카이베이 경포호텔(538실)’과 ‘세인트존스 호텔(1,091실)’이 각각 준공과 임시 사용승인을 마쳤다.

<사진=강릉시 제공>
<사진=강릉시 제공>
<사진=강릉시 제공>

이달 17일에는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이 Grand Open 행사를 개최하며, 최명희 강릉시장 등 관련 인사들이 초청돼 테이프 커팅 및 감사패 전달식 등을 할 예정이다.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은 약 1,134억원의 민간자본이 투자됐으며, 대지면적 12,581㎡, 건축연면적 43,896㎡, 지하 3층, 지상 20층 규모이다.

강릉지역에 대규모 고급 숙박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총 2,000실 가량의 호텔들이 사용승인 절차를 마무리함에 따라 올림픽 숙박난 해소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이미 3개소 모두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올림픽 기간 숙박계약이 체결돼 대부분 객실이 예약됐으며, 올림픽 이후에도 강릉 지역의 관광·숙박시설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숙박시설은 올림픽 기간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강릉시가 사계절 체류형 휴양관광도시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반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준공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순조롭게 마무리한 만큼, 이제는 올림픽 기간 지구촌 손님맞이를 위한 시험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