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과 문화축제를 지향하고 있는 가운제 정선에서는 세계인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문화잔치가 열린다.

오는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한중일 올림픽 컬처 로드 전통극 초청공연이 개최된다.

한중일 올림픽 컬처 로드 전통극 초청공연은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과 한민족의 정서를 대표하는 아리랑의 수도 정선에서 개최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며,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정선을 방문하는 국내외 선수단은 물론 관광객,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초청공연은 2월 10일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 가락을 모태로한 신명나고 즐거운 한국 전통극 “아리 아라리” 공연이 펼쳐지며, 12일은 일본 전통극 노카쿠 “하고로모” 공연이 14일은 중국 전통 예극 “미스줄리” 공연이 16일은 한중일 합동공연으로 “햄릿 아바따”공연을 선보인다.

공연관람은 무료이며 공연 티켓은 공연 1시간 30분 전부터 현장에서 배부하며, 문의사항은 정선군청 문화관광과(☎033-560-2459)로 문의하면 된다.

군에서는 One Asia, One Olympic 테마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 개최를 위해 마련한 한일중 올림픽 컬처로드 전통극 초청공연을 통해 아리랑의 수도 정선과 함께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동안 많은 국내외 선수단은 물론 관광객들이 정선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정선 아리랑을 비롯한 정선의 문화·관광·자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