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자원봉사자들은 하나된 열정과 친절·미소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본격적으로 활동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지역의 자원본사단체를 비롯해 가족봉사단, 청소년봉사단, 청년봉사단, 자원봉사자, 군민 등 187명이 활동을 전개한다.

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갖추어야 할 소양교육과 자원봉사활동 시 주의사항, 근무요령, 배치현황, 동계올림픽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것은 물론 자원봉사 매너·친절·미소에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자원봉사자들은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관내 터미널, 역, 정선5일장터, 관광지, 동계올림픽 환승장 등 10여 곳에서 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친절과 미소로 정선을 찾는 래방객들을 맞이한다.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정선을 찾은 내외국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강원도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군민은 물론 지역의 곳곳에서 활동하는 지역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는 물론 정선을 찾는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정선 군민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