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인제빙어축제가 지난 31일까지 총 27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축제장에서 체험료를 지역상품권으로 교환해주며 지역경기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인제군문화재단은 지난 31일 기준으로 축제장에서 프로그램 체험비, 시상금, 경품 등으로 총 6,475장 3천257만원의 인제사랑상품권이 유통됐다고 밝혔다.

군 문화재단은 빙어뜰채체험, 얼음스케이트, 눈썰매장, 범퍼카 등 체험료를 인제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주고, 축제장에서 게릴라로 진행되는 특별이벤트 등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참가자들에게 인제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지급된 인제사랑상품권은 축제장 내 음식점, 산촌관에서 판매되는 농・특산품, 먹거리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제군 관내 주요 음식점, 편의점, 시장, 주유소 등 960여개 인제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어 축제를 큰 비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군 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자연과 함께하는 놀이 천국, 인제빙어축제에서 알뜰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인제사랑상품권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먹거리 및 지역 농・특산물 구입 등 이를 지역에서 소비 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는 해 지역 경기가 더욱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7일~28일 인제빙어축제 성공기원을 위해 개최된 아이콘(I♥CON)콘서트의 입장료를 전액 인제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 지역 내에서 2천750여만원의 상품권이 유통되며 축제를 통해 지역경기가 활력을 띄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