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삿포로동계아시아경기대회 2관왕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고향에서 열리는 올림픽에서 설상 자존심 세우겠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스노보드 평행대회전에 출전하는 이상호(23·한국체대)의 각오가 남다르다.

한국 스키는 세계 대회에서 그 빛을 보지 못했다. 올림픽 출전 58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한 번도 시상대에 오르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은 다르다. 스키 종목에 혜성과도 같은 선수가 등장한 것. 바로 이상호 선수다. 이상호는 작년 2월에 개최된 삿포로동계아시아경기대회 스노보드 부문 금메달을 획득하여 한국 첫 금메달을 따는 성과를 올렸다. 이를 이어 3월에 진행된 FIS월드컵에서도 2위를 거머쥐며 월드컵 사상 첫 승전보를 최보군(3위) 선수와 함께 울렸다.

이상호 선수는 대한체육회와의 사전 인터뷰에서 “대회에 출전한 이상 목표는 금메달”이라며 “그동안 올림픽을 위해 열심히 훈련해온 만큼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연아 선수로 인해 ‘피겨’가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종목이 된 것처럼 나로 인해 스노보드를 알리고 싶다”고 전하며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일지 모르지만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모두에게 전하고 싶다”고 다짐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 22일 열려야 했던 스노보드 평행대회전 경기는 강풍으로 인해 24일로 지연됐다. 이로 인해 예선과 결선을 모두 하루에 치러야 하기에 출전 선수들에게 체력적인 부담이 가중되기도 했지만 변수가 생긴 만큼, 안방 무대에서 홈 팬들의 응원을 받으며 기량을 선보일 이상호 선수의 메달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됐다.

‘운동선수들의 존경을 받는 것은 물론, 희망과 용기를 심어준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는 이상호 선수, 그의 아름다운 질주가 24일 평창 휘닉스 스노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