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구매자 대상 경승용차·골드바·가전제품·양구사랑상품권 추첨

지난해 1년간 양구사랑상품권은 총 65억여 원이 판매됐고, 전자식 경품권은 기관 및 단체, 법인 명의의 구매 분을 제외하고 총 20만8천여 매가 발급됐다.

상품권 구매는 일반주민(개인)이 약 49억 원을 구입해 가장 많이 구입했고, 공무원이 약 7억9천만 원, 기관단체는 약 7억9천만 원, 업체(법인)이 3300만여 원을 구입했다.

이처럼 전체 상품권 판매액의 3/4에 해당하는 금액을 일반주민들이 구매할 정도로 양구사랑상품권은 지역 내에서 화폐와 같은 역할을 하며 유통되고 있어 지역의 경제역량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3월 1일(목) 저녁 7시 문화체육회관에서 ‘2018 양구사랑상품권 경품대축제’를 개최한다.

‘양구사랑상품권 경품대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양구사랑상품권 이용자들을 위한 사은행사를 마련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상품권 사용효과를 인식시키고 구매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경품대축제는 2일(금) 열리는 ‘제18회 국토정중앙 달맞이축제’의 전야제를 겸해 열리며, 상품권 구매자와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의 사회는 개그맨 이동엽 씨가 맡았고, 인기가수 박상철(무조건), 양혜승(화려한 싱글), MC호조, 배은경, 김가인, 리미혜 등과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행사는 전창범 군수의 개막선언, 전창범 군수와 최경지 군의회 의장의 축사, 경품 추첨과 축하공연 등의 순서에 따라 열린다.

경품 추첨은 컴퓨터로 경품권을 추첨해 당첨자에게 경품권을 지급하는 전자식 경품권 추첨과 행사장을 방문한 방청객에게 지급된 경품권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즉석으로 추첨하는 즉석추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자식 경품권 추첨은 지난해 1년간 상품권을 구입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상품권 구매금액 3만 원당 1매가 자동으로 발급되며, 컴퓨터를 이용해 무작위로 당첨번호를 추출하는 방식이다.

기관 및 단체, 법인 구매자에게는 경품권이 발급되지 않는다.

방청객 현장 추첨은 방청객들이 행사 현장에 입장할 때 경품권을 지급하며, 행사가 진행되는 사이마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방청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권은 저녁 6시30분부터 7시까지 30분간 현장에서 입장객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당첨된 경품은 행사장에 참석한 당첨자에게는 즉석에서 전달되고, 불참한 당첨자에게는 추후 개별 연락을 통해 별도로 지급된다.

양구군과 기관단체, 지역 업체, 상품권 취급 가맹점, 개인 등이 기탁해 마련된 경품은 경승용차(모닝), 골드바, 가전제품(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세탁기, 전기압력밥솥, 청소기, 전자레인지, 전기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식품건조기, 믹서기 등), 양구사랑상품권 등이 준비됐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