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우리음식연구회 (회장 김정희)는 2017년부터 분과활동으로 추진한 꽃차플래너 사범과정 수여식 및 작품전시회를 2월 27일 개최했다.

수여식은 20여명의 수료생들에 대한 사범패 수여와 축사, 경과보고, 영상시청, 작품전시 및 꽃차시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졌으며, 꽃차 플래너 과정은 2017년 3월부터 우리음식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추진되어 그동안 100여종이 넘는 꽃을 제다하면서 3급, 2급, 1급, 사범과정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오늘 드디어 그동안의 노력의 결실이 맺어지는 수여식을 개최했다.

눈으로 보고 향으로 느끼는 꽃차는 요사이 건강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사범 수여식 후 수료생들은 꽃차를 전파하고 봉사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지역농산물의 이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웰빙 식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하는 홍천군 우리음식연구회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병창)에서 육성하는 품목별농업인 연구회원 130여명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떡&한과, 장&장아찌, 발효, 향토음식, 꽃차 등 5개 분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월1회 각자의 솜씨를 발휘해 떡을 만들어 관내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3년째 추진하고 있다.

김정희 회장은 “꽃차플래너 과정이야말로 음식을 배우고 만들고 완성하는 과정에 꼭 필요하며 음식과 차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발전하여야 한다며, 앞으로 꽃차플래너 과정을 기반으로 파티플래너, 푸드스타일러 등 다양한 과정도 계획하고 있다” 고 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