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3월 2일 아라리촌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자축하고 군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2018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잔치는 정선군번영연합회(회장 박승기)에서 주관해 하나된 열정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이끌어낸 지역의 기관·사회단체 및 군민들이 함께 참여해 올림픽 성공개최를 자축하는 축하행사와 함께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이날 축하행사는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팔산대의 신명나는 흥겨운 풍물놀이 퍼포먼스와 함께 한마당 잔치에 참가한 군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흥겨운 가락과 춤으로 공감과 소통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가한 군민들은 각 조를 나누어 우리의 전통 놀이인 윷놀이 대회와 함께 제기차기, 투호, 한궁 등의 다채로운 민속놀이 행사를 즐기게 된다. 박승기 정선군번영연합회장은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한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마련을 위한 2018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잔치가 개최되는 만큼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