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종합
올림픽 성공기념 국민감사 대축제4. 7. (토) 16~21시, 춘천역 앞 특설무대(옛 캠프페이지)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대회의 성공 개최를 전 국민과 축하 하고 기념하는 감사대축제가 4월 7일(토) 오후 4시부터 춘천역 앞 특설무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강원도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 행사에는 올림픽에서 대한민국과 강원도를 빛낸 선수단을 비롯하여 조직위, 강원도, 개최도시 및 전 시군의 공로자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숨은 기여자들이 주요 초청대상이 되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1부 모두놀이로 Thank You 퍼레이드와 지역 예술단체의 공연, 부대행사가 열리고, 2부 본행사는 오프닝퍼포먼스(시스템 테크니컬 쇼), 오케스트라 대합주, 유치부터 성공까지 감동의 히스토리 영상, 수호랑 반다비 퍼포먼스, 선수단과 올림픽 기여자 감사 퍼포먼스, K-POP 아이돌과 국민가수 축하 공연, 피날레 쇼(불꽃, LED, 조명)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시작은 오후4시, 춘천 중앙로터리에서 행사장까지 문화올림픽에 참여했던 도내 문화예술단체 40팀 1,800여 명의 공연단이 플래시몹과 퍼레이드를 펼쳐 장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퍼레이드 후 6시 50분까지 이어지는 1부 행사는 부대행사장 특별무대 와 버스킹을 행사장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7시부터 시작되는 본행사에는 국민가수 양희은, 이승철, DJ DOC, DJ KOO, 포르테 디 콰트로(팝페라)와 아이돌그룹 비투비, 우주소녀, MXM, 다이아 등이 출연하고 김성주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지역 전통시장 먹거리와 사회적기업 상품이 전시․판매되며, 올림픽 사진전, VR 체험관, 시군 홍보관이 운영된다.

강원도 윤성보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림픽을 성공으로 이끈 주역은 국민 모두라는 취지에서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림픽 성공 분위기 와 높은 자긍심을 지속 유지시키면서, ‘문화올림픽’과 ‘강원도’ 라는 브랜드를 올림픽유산으로 마케팅 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