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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릉시, 벚꽃축제 연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추진

KTX 연계 ‘벚꽃축제 기차여행’ 축제브랜드 관광상품 운영·육성

외국인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여행상품 ‘축제 트래블버스(강릉벚꽃 힐링투어)’ 운영

봄 여행주간 및 벚꽃축제 연계 관광객 유치 홍보 캠페인 및 서울 지하철 광고 실시

강릉시는 본격적인 관광시즌을 맞아 벚꽃축제와 연계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코레일, 온·오프라인 여행사와 공동프로모션을 통한 ‘벚꽃축제 기차여행 : 벚꽃과 함께하는 동해바다 힐링여행’ 및 ‘축제 트래블버스 : 강릉벚꽃 힐링투어’, ‘강릉 로맨틱 투어’ 온라인 여행상품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모션 여행상품은 국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서울~강릉간 KTX 연계 벚꽃축제 기차여행상품 개발·상품화를 통한 축제 브랜드상품 육성 및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축제 연계 온라인 강릉여행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 브랜드 ‘벚꽃축제 기차여행 : 벚꽃과 함께하는 동해바다 힐링여행’ 상품은 KTX 이용 활성화 및 국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총 500명 규모로 각각 200명, 300명 두개의 상품으로 벚꽃축제장&경포호수, 강릉커피거리&안목해변, 월화거리&중앙시장,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오죽헌시립박물관으로 구성되어 꽃놀이와 함께 동해바다를 만끽하고 KTX로 인한 교통 편리성에 야간 불꽃놀이도 즐길 수 있어 여행상품은 이미 모객이 완료된 상태이다.

온라인 여행상품 ‘축제 트래블버스 : 강릉벚꽃 힐링투어’는 강릉 봄철 대표 축제인 ‘강릉 벚꽃축제’와 연계해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되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벚꽃축제장&경포호수, 강릉커피거리&안목해변, 월화거리&중앙시장,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주문진 방사제), 주문진 아들바위공원 등 강릉의 한류 매력을 골고루 체험해 볼 수 있는 버스 자유여행상품이다.

교통수단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여행을 주저했던 외국인 개별 관광객들의 강릉관광 편의를 위해 교통과 투어를 접목한 관광상품 ‘축제 트래블버스 : 강릉벚꽃 힐링투어’는 동남아권 및 홍콩, 대만 등 중화권을 대상으로 온라인 여행플랫폼에서 상품이 판매되어 모객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강릉시는 강릉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3월 31일 서울역에서 KTX 개통 100일 기념, 봄 여행주간 및 강릉 벚꽃축제와 관련해 ‘강릉관광 및 벚꽃축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대중교통의 유동성이 많은 수도권 주요 지하철노선인 서울역과 강변역(동서울터미널입구)에서 스크린도어 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강석호 강릉시 관광과장은 “2018 동계올림픽 성공개최와 더불어 KTX 개통에 따라 강릉시가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부각되면서 서울~강릉간 고속철도와 연계한 축제별·시기별·테마별 강릉만의 브랜드 기차여행상품을 개발·육성하고, 이를 발전시켜 체류형 관광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릉 힐링투어 축제 트래블버스를 외국인 개별 관광객 유치를 견인하는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관광·한류관광 상품육성을 위해 국내·외 홍보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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