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방농수축산
강릉시,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사이버 교육 실시- 민방위 교육도 스마트 시대 -

강릉시는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6천여명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시행한다.

상반기(4월 9일~5월 30일), 하반기(9월 1일~10월 31일)로 나눠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사이버 교육은 강릉시 소속 민방위 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된 사이버 교육은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해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다.

교육이수 여부는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합격이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교육방법은 강릉시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 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되며, 교육 대상자에 대해서는 모바일을 통해 교육일정 알림 톡 서비스도 시행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방위 대원의 교육 부담은 완화하되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충실하게 보강해 나가겠다.”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