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종합
강릉, 선진 스포츠클럽 메카로강릉스포츠클럽 2년차 운영 박차

남녀노소 스포츠클럽 가입 체육 클럽활동 가능

1인 1 스포츠클럽으로 스포츠 힐링도시 강릉 만들 것

지난해 강릉시가 대한체육회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육 클럽활동 기회 제공에 이바지한 ‘지역스포츠클럽 사업’이 올해 사업 2년차를 맞아 2018년도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 사업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매년 3억원씩 총 9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제공 및 클럽 스포츠를 통한 전문체육인 발굴 등 유럽형 선진 스포츠클럽으로 정착 시키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학교-생활체육-전문체육 간의 연계 강화, 은퇴 선수 및 지도자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를 통한 수익창출로 안정적이고 자생적인 스포츠 생태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강릉스포츠클럽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로서 빙상종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에는 빙상 4개 종목(쇼트트랙, 컬링, 아이스하키, 피겨)을 중심으로 테니스 등 총 5개 종목 회원 약 150여명 규모로 운영했으며, 2년차에 접어든 올해에는 기존에 운영하던 5개 종목 외에도 클럽 활성화 차원에서 추가 2개 종목을 발굴·운영하기로 했다.

최용규 강릉스포츠클럽 사무국장은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생활체육 여가활동을 비롯해 학교나 지역클럽에서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인 부담으로 운동 여건이 부족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며, “올림픽 ‘영미 신드롬’을 일으킨 대한민국 컬링 대표팀 ‘팀킴’도 지역스포츠클럽 활동을 시작으로 올림픽의 주역이 됐듯이, 유망주에 대해서는 우수선수로 육성 후 전국체전을 비롯해 각종대회에 출전시켜 제2의 ‘영미’가 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강릉스포츠클럽 종목별 강습은 이달 16일부터 시작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수시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 : 강릉스포츠클럽 ☎033-647-0222)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