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풍요롭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 행사가 가장 많은 5월,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5월 한 달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5일 오전 11시부터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강원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는 각종 동아리 공연, 체험마당, 캠페인, 놀이마당, 어린이 영화상영 등이 열린다.

어버이날 체험특강으로 6일 10시부터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랑뿜뿜! 행복뿜뿜!’에서는 카네이션 설기 만들기, 꽃꽂이 화분 만들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한 청소년 자기주도형 진로체험 ‘청소년 CEO 육성캠프, 내 꿈꿔!’ 행사에서는 12~13일 이틀간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4차 산업의 이해, 창업기술, 모의창업계획 및 발표 등이 예정되어 있다.

청소년가족 체험봉사 활동 ‘World 1004’는 18~19일 이틀간 열리며, 다문화가족, 일반가족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빵을 직접 만들어 가족의 사랑이 필요한 복지시설에 기부한다.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가족들이 모여 공동의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단합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 밖에도 학교 소풍 프로그램 ‘유스 피크닉’은 학년단위 및 반별 소규모 소풍장소로 청소년수련관을 활용해 풋살, 농구, 스케이트, 청춘노래방, 영화상영, 도시락 만들기 체험 등을 지원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매월 테마별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이나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강릉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n.go.kr/gnyouth)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