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국제 빙상스포츠도시’를 표방하며 올림픽 국내·외 관광상품 개발 및 육성을 위한 본격적인 홍보마케팅에 돌입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로서 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에 알려진 ‘국제 빙상스포츠도시’라는 네임벨류로 세계적 관광명소화 및 사계절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국내·외 여행사들과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과 공동마케팅 협력체계를 구축해 포스트올림픽 관광상품화에 나선다.

그 신호탄으로 2018 동계올림픽을 통해 인기종목으로 부상한 컬링경기 콘텐츠와 2018 국제 컬링경기장 콘텐츠를 연계해 다양한 관광상품화를 추진한다.

국내 최대여행사 중 하나인 하나투어와 협력해 컬링경기 콘텐츠를 활용해 버스 및 강릉선 KTX와 연계한 국내·외 관광상품 개발 및 상품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상품화를 위한 홍보영상도 이미 촬영을 마쳤으며, 6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여해 컬링경기 체험을 운영하는 등 상품홍보에 나선다. 상품운영은 국내 상품 출시를 근간으로 해외상품으로 런칭 판매할 계획이며, 또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국내·외 기업 인센티브 및 마이스 단체를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일본 피겨스케이팅 선수 ‘하뉴 유즈루’와 2018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컬링경기 붐이 조성되고 있는 일본을 대상으로 일본 인바운드 국내 여행사와 협력해 일본 최대여행사 JTB 여행사와 컬링경기 체험상품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5월 중순경 일본 여행사 관계자가 강릉컬링경기장 및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인 강릉컬링경기장 활용 및 강릉선 KTX 활성화를 위해 ‘스포노믹스 사업’과 연계한 ‘KTX 타고 가는 영미컬링 체험열차’ 상품을 추진하고 있다.

강릉시가 현재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여행상품에도 올림픽홍보관과 컬링경기 체험 콘텐츠를 접목해 다양하고 매력 있는 관광상품을 육성할 방침이며, 홍콩, 대만 및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겨울이 없는 국가에서 선호도가 있는 관광 상품인 만큼 ‘국제 빙상스포츠도시’로서의 인지도 제고 및 관광객 유치 확대가 기대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올 한해 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축제 및 시기·타깃별 브랜드 특화상품 개발·상품화를 목표로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관광산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연계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매력이 있는 만큼 2018년을 전기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관광 홍보마케팅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