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HAPPY700 평창포럼(대표 한건희)이 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에 걸쳐 개최하는 ‘평창군 귀농귀촌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단법인 HAPPY700 평창포럼이 주최하고 평창군이 후원하는 ‘평창군 귀농귀촌 페스티벌’은 귀농귀촌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평창군 정책 소개, 귀농귀촌 사례 발표, 농촌 체험, 멘토 농가와의 만남, 평창투어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선배 귀농귀촌인의 생생한 정착기를 듣고, 지역 주민들과 어울리며 농촌 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지역을 둘러보며 평창에서의 삶을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사단법인 HAPPY700 평창포럼은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들이 모여 만든 민간단체로, 평창군 귀농귀촌 페스티벌, 평창군 농특산물 홍보, 평창군 관광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군과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본 행사의 참여는 6월 15일까지 HAPPY700 평창포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건희 평창포럼 대표는 “평창군 귀농귀촌 페스티벌이 예비귀농인과 지역주민이 만나 평창에서의 삶을 전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은 다양한 귀농귀촌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귀농귀촌 페스티벌 외에도 신규농업인(귀농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영농교육’, 귀농귀촌 우수마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귀농귀촌 화합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