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방농수축산
도매시장 고추류 경매사 강원도 집결

강원도는 도내 우수농산물의 홍보 및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여 농산물 가격안정 및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국내 농산물 유통시장을 주도하는 전국 도매시장 고추류 경매사 50명 초청하여 상품 설명회를 5.31일부터 6.1일까지 2일간 오크밸리 골프빌리지에서 개최 하였다.

이번 고추류 경매사 초청 강원농산물 상품설명회는 강원도와 강원농협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강원도의 우수농산물의 산지조직화, 규모화, 브랜드화로 시장 교섭력을 제고,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함으로써 전국시장을 주도적으로 선점,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초청되는 경매사는 서울 가락시장 내 한국청과․ 동화청과․서울청과․중앙청과를 비롯하여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32개 공영도매시장 경매사가 참여하며, 강원 농산물 연합판매 사업설명과 우리도 농산물 홍보․판매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강원도 유통원예과장(이영일)은“최근 농산물 유통경로가 대형유통업체, 식자재 공급업체와 도매시장을 중심으로 급변해 가는 추세이고, 농산물의 홍보․판매 또한 타 지역산과 치열하게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앞으로도 대형유통업체 바이어와 도매시장 경매사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전개로 도내산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