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간편한 숙박시설 공실정보 안내 시스템 꼭 이용해보세요~

강릉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강릉시를 찾는 관광객에게「숙박시설 공실정보 안내시스템」 앱을 홍보하기 위해 7월 19일~20일 2일간 강릉IC톨게이트와 KTX강릉역에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강릉시는 관광객에게 적정숙박요금과 편의증진을 위해 숙박업소 현황 및 공실(빈방) 정보를 PC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제공해주는 「숙박시설 공실정보 안내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추가로 등록한 업소가 늘어나면서 709개소(67%)가 가입해 객실종류 및 최고가와 최저가를 안내하고 있으며, 숙박업소 홈페이지와 링크되어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숙박업소에 대해서는 강릉시가 직접 관리해 주고 실시간 업데이트 현황 확인 등을 통해 보다 정확한 자료 제공으로 이용객과 숙박업소를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로 합리적인 숙박요금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숙박시설 공실정보 안내시스템」안에 다수의 숙박업소가 자율적 공개경쟁에 의한 다양한 숙박요금 정보가 안내되어 있어 휴가철 관광객에게 적정한 숙박요금과 원하는 숙박시설을 신속히 찾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숙박시설 공실정보 안내시스템은 홈페이지 http://stay.gn.go.kr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식품의약과 숙박관리TF팀 (033-660-3024)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