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하고 쫀득한 감자전 드시러 오이소~~

강릉시 성남시장상인회(회장 김성근)는 27일부터 29일까지(10시~19시) 강릉 단오누리 중앙·성남시장에서 올해 9회째를 맞아 성남시장내 축협 앞 광장에서 감자전 축제를 개최한다.

시장 상인과 지역 주민, 관광객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나가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 특산물 감자를 활용하여 현장에서 직접 부친 감자전과 감자떡 등 관광객들이 평소 맛볼 수 없는 강릉 고유의 향토음식을 경험할 수 있고, 감자 빨리 깎기 대회 등 연인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단오누리 강릉 중앙·성남시장은 KTX강릉선 운행과 더불어 최근 젊은 관광객 및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강릉의 대표적 관광지로 급부상했고, 시장 또한 단오누리 특화골목 조성 등 환경정비를 통해 재미있고 깨끗하게 변화되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음식점, 카페 등이 등장하면서 연일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김성근 상인회장은 “벌써 제9회를 맞이하는 강릉성남시장 감자전축제는 지난 1회 행사 이후로 지역 주민의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지역 전통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철 음식인 감자를 비롯해 강릉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과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음료로 더위를 식히고, 쫄깃쫄깃 고소한 감자전을 맛보며 이 여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성남시장 축협 앞 문화광장을 꼭 방문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