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터 10일까지 시범운영 대상 유치원 공모  7월 30일 오후 2시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공모 설명회 개최.

2019년부터 3년간 시범운영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019학년도 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을 위한 유치원 공모를 8월 1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다.

신청자격은 법인 운영 유치원(사인 운영 유치원은 법인으로 전환)이며, 운영기 간은 2019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이고, 선정 유치원 수는 응모결과와 예산 여건 등을 고려하여 추후 확정할 계획이다.

공모에 앞서 7월 30일(월) 오후 2시에는 설명회를 강원유아교육진흥원 1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 추진계획 설명, △사업 관련 질의·응답 등이 있을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및 사립유치원 관계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공영형 사립유치원’은 국·공립유치원에 취학하지 못 하고 사립유치원에 취학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사립유치원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립유치원에 재정지원을 하여 국·공립에 준하는 운영을 하는 유치원이다.

도교육청 맹태호 행정담당은 “사립유치원 유아교육 분담률이 높은 도시 지역 유아의 실질적 교육기회 확보를 위하여 2019학년도에 시범운영할 계획이며, 특히, 신규 교원을 채용할 경우 공개 채용하도록 하고 유치원 법인에 교육청에서 추천하는 개방이사 2인 이상을 선임하여 사립유치원 운영의 투명성과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에 중점을 두어 국·공립 유치원에 준하여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