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원주
국회의원 송기헌 강원도당위원장 출마선언 전문

송기헌 강원도당위원장 후보 출마선언문 전문

존경하는 강원도당 당원 동지 여러분, 그리고 강원도민 여러분.

강원도당위원장 후보로 등록한 원주출신 국회의원 송기헌입니다.

이 자리에 서기까지 오랜 번민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원도당위원장 경선이 지방선거 승리에 도취한 집권여당 편 가르기로 비춰질까 우려했기 때문입니다. 묵묵히 강원도를 위해 국회의원 역할에만 충실하고자 했었습니다.

하지만 강원도당위원장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18개 시군을 돌며 많은 당원들께서 주신 말씀을 받들기로 했습니다. 저 송기헌을 이 자리에 서게 한 것은 현역 국회의원으로 ‘의무’와 ‘책임’입니다.

존경하는 당원여러분,

촛불 이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 우리는 모두 승리했습니다. 그러나 냉정히 돌이켜보십시오.승리의 순간 민주당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2020년 총선에서 대통령 후광만으로 도민들은 민주당을 선택할 것 같지 않습니다.

지방선거 압승으로 강원도당은 훨씬 커졌습니다. 강원도는 평화와 번영의 강원시대를 열어가야 합니다. 그에 걸맞은 더 큰 리더십, 능력, 네트워크, 포용력이 필요합니다.

2020년 총선 승리의 디딤돌이 될 힘 있는 도당위원장이 나와야 합니다.

저 송기헌은 최문순 도지사의 강원시대를 확실하게 뒷받침하고, 강원도민이 선택한 시.도의원 단체장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든든한 지방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힘 있는 강원도당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저 송기헌은 2005년 열린우리당 시절 원주시지역위원회를 맡아 정치에 발을 들였습니다.

10년 이상 원외지역위원장을 경험했습니다. 당이 흔들릴 때 피하지 않았습니다. 당이 작은 승리를 했을 때도 자신을 내세우지 않았습니다. 원외위원장으로 끊임없이 부딪히고 깨지면서 정치를 해왔습니다. 누구보다 원외위원장 고충을 잘 알고 지역위원회 사정을 잘 압니다.

10년 동안 원외위원장을 경험한 후보로써 약속드립니다.

‘강원도당 운영위원회 활성화로 당원들 목소리를 듣고 따르겠습니다.’

지역위원장과 권리당원 참여를 위해 강원도당 운영위원회를 지역위원회별로 순회 개최하겠습니다.

‘지역위원회 활성화를 약속하겠습니다.’

지역위원장 활동을 위한 재정 및 교육 프로그램을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권리당원 권한 강화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겠습니다.’

공천에서 징계까지 권리당원 참여를 보장해 당원의 뜻이 곧 강원도당 목소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 송기헌은 원외위원장으로 끝까지 책임을 다했습니다.

부족하고 실수도 있었지만 진심을 다했습니다. 2번의 도전 끝에 2016년 국회의원으로 당선됐습니다. 민주당의 강원도 유일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선출됐습니다.

20대 국회 후반기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를 맡았습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2년 연속 선임됐습니다. 민주당 법률위원장을 맡아 문재인 대통령 후보시절 법률특보단장도 수행했습니다.

현역 국회의원으로 중앙당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후보로써 약속드립니다.

‘민주당 원팀으로 2020년 총선에서 강원도에 압도적 승리를 이끌겠습니다.’

당원의 뜻이 곧 공천이 되는 투명하고 공정한 공천시스템을 도입하겠습니다.

‘지역위원장의 국정참여 및 당의 정책 결정 과정 참여 제도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최고위원회의, 당정협의 등에 지역위원장과 단체장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평화와 번영의 강원시대를 열어갈 강원평화경제개척추진단을 강원도당 산하에 설치해 관련 정책과 예산을 챙기겠습니다.

중앙당(국회의원)과 단체장, 지방의원 정책협의회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저 송기헌 2년 여 국회의원을 경험했습니다. 가장 잘한 일이 국회 본회의 100% 출석, 개근상을 받았습니다. 모든 회의에 출석하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대한민국 검사와 변호사를 경험하고, 국회의원으로 배우고 익힌 모든 것을 저를 위한 정치가 아니라 당원들을 위한 정치에 쓰겠습니다.

‘민주연구원 분원을 설치해 정책에 강한 강원도당을 만들겠습니다.’

강원도당에 지역정책기획위원회를 신설해 명실상부 정책정당을 강화하겠습니다. (지역정책기획위원히 산하에 민주연구원 분원 설치)

지역위원회, 지방정부, 지방의원의 좋은 정책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서 지역위원회별 맞춤형 정책발굴을 지원하겠습니다.

‘강원도당 현대화로 스마트 강원도당을 만들겠습니다.’

디지털 정당 개념의 온라인 플랫폼을 도입하고, 온라인 교육․연수프로그램을 구축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민주당 당원동지 여러분, 그리고 민주당을 지지하는 강원도민 여러분, 여러분들 힘으로 대통령선거에서 중앙권력을 교체했습니다.

6.13 지방선거 압도적인 승리를 통해 강원도 지방권력도 교체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하나입니다.  2020년 총선에서 국회권력을 확실하게 교체해야 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기득권 세력과 적폐세력, 보수 야당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지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민주당이 느슨해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반목과 갈등으로 편 가르기 하기 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유능해지고, 더 뭉쳐야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소통할 수 있고, 민주당 대표와 수시로 만날 수 있고, 최문순 지사와 이광재 전 지사, 심기준 도당위원장과 함께할 수 있고, 일곱 분의 지역위원장, 열 한 분의 시장군수, 서른 다섯 분의 도의원, 아흔 네 분의 시군의원과 호흡할 수 있는 후보는 저 송기헌입니다.

저 송기헌은 자기정치 결단코 하지 않겠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의 이익을 앞세우는 정치가 아니라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는 선당후사의 리더십입니다.

원내외를 막론하고 우리당의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똘똘 뭉쳐 승리하는 강원도당을 만들겠습니다. 2020년 반드시 총선 승리로 정권 재창출의 선봉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홍기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기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