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2019년도 강릉시 공식 SNS 확대 운영에 따른 제7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릉시 공식 SNS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3가지를 운영 중이었으나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채널을 추가 확대하기로 하고 개설 준비에 들어갔다.

또한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강릉을 알릴 수 있는 특색 있고 창의적인 콘텐츠 발굴을 위하여 영상 UCC, 블로그 포스트, 사진, 웹툰 등 SNS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시기별, 테마별로 공고를 내, 강릉시를 알리고 강릉시에서 일어난 감동적인 이야기로 주제를 정할 방침이다.

내부 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평가를 거친 수상작은 강릉시 공식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및 홈페이지 게재 등 시정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강릉을 연고로 하는 유명 연예인, 정치인, 작가와 일반인 중 파워블로거와 연결을 시도하고 있다.

또한 강릉시는 뜨거운 열정 도전! 세계 속의 감동 ! 관광·문향·예향의 도시를 널리 홍보하고, 강릉시 공식 SNS를 통하여 시정 소식과 행사 등을 공유하여 시민과 함께 소통할 ‘제7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모집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며 창의적이고 감각 있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및 편집활용이 가능한 내국인 또는 언어소통이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오는 26일까지 강릉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서식을 다운하여 이메일(gongbo12@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기존 모집방법인 객관적 자료에 의한 평가 외에 이번 모집에는 연령별 또는 질적 향상을 위하여 △강릉시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연말분위기 콘텐츠와 △강릉시 관광지, 탐방로 등 주요 명소 소개 콘텐츠 두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블로그 포스트 혹은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하여 모집기간 내 본인 개인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면 심사를 통하여 선정하게 되고, 수준 높은 서포터즈를 모집하는 대신 전년도 보다 더 인상된 원고료를 지급할 방침이다.선정된 SNS 서포터즈는 내년 12월 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원고료 및 활동비가 지원되고, 강릉시 SNS서포터즈증 및 명함 발급, 팸투어 실시, 서포터즈 간담회 개최, 연말 우수 활동자 표창, 시책자료 제공 및 강릉시 주요행사 취재 활동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