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강원FC, 슈틸리케 텐진에 1-0 승리...중국 광저우 연습경기 2연승
사진=강원FC 제공

강원FC가 슈틸리케 전 한국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텐진 테다FC와 연습경기서 승리했다.

강원FC는 지난 15일 중국 광저우 바이닝 훈련기지서 가진 중국 슈퍼리그 소속인 텐진 테다FC를 상대로 1-0 승리하며 2차 동계 전지훈련 연습경기 2연승을 달렸다.

슈틸리케 전 한국대표팀 감독이 이끌고 있는 텐진 테다FC는 올 시즌을 앞두고 바이에른 뮌헨의 스트라이커 산드로 바그너를 영입하는 등 강한 전력을 구축한 팀이다.

강원FC는 이날 전반 초반부터 양쪽 측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상대를 흔들었다. 선수들이 많은 활동량으로 상대를 압박해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운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선제골은 후반 9분 정조국의 발끝에서 터져나왔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온 강지훈이 문전 앞에서 침투하던 정조국을 향해 날카로운 전진패스를 시도했고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은 정조국이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했다.

선제골을 넣은 강원FC는 강한 전방압박 수비를 통해 후반전 내내 경기를 주도하며 상대에게 실점을 내주지 않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지난 11일 중국프로축구 2부리그 소속인 메이셴 하카FC와 경기서도 4-0으로 승리한 강원FC는 이날 텐진 테다FC에 승리하며 올 시즌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강원FC는 중국 광저우에서 2차 동계 전지훈련을 마치고 20일 오후 5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Jason Choi 기자  antisys69@gmail.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ason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