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학부모 학교참여단 분과별 워크숍 개최”, 800여명 참석 예상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5일과 7일, 강원도교육과학정보원과 강원교육연수원에서 ‘2016 학부모 교육참여단 분과별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학부모들의 교육참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놀이지원단, 토론·독서동아리, 학부모기자단으로 활동하는 학부모 교육참여단의 지역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오늘 워크숍에서는 신철원초 맘스줄(음악줄넘기), 원주다문화동아리 무단위안(중국전통 춤) 공연을 시작으로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 발표와 분과별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실질적 학교참여 확대 방안 등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워크숍에 참가한 철원 학부모 이해숙(놀이지원단, 학부모기자)씨는 “강원도 학부모의 교육적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워크숍을 발판으로 다양한 동아리가 만들어지고 아이들에게 풍성한 교육활동을 지원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도 드러냈다.

현재 도내 학부모 학교참여단은 놀이지원단(388명), 학부모기자단(255명), 토론교육지원단(156명)이 구성돼 있으며, 초등돌봄교실·방과후학교 놀이교육, 소식지 제작, 진로토론 캠프 등 각 분과별 교육기부로 현장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