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멀티미디어 책/음반
북랩,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에 맞선 경영서 ‘게으름의 경영학’ 출간
북랩이 출간한 게으름의 경영학(이종찬 지음, 150쪽, 1만3000원)

필요한 부분에만 시간과 열정을 투자하는 효율적인 게으름을 통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는 한 기업인의 경영 철학이 책으로 출간됐다.

북랩이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를 배격하고 창의적인 게으름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내용의 경영서 ‘게으름의 경영학’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미국에서 식품 수출 관련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저자가 본인이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성공한 과정을 수록하였다. 이와 함께 그 과정 속에서 본인이 깨달은 경영 철학을 제시하고, 이를 인생 전반에 연결하여 사업에서의 성공과 개인의 행복을 동시에 찾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총 47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글을 통해 기존의 한국 사람들이 가진 ‘빨리빨리’ 문화, 계획적·수평적인 조직 문화 등을 배격하고 자신이 실제로 겪은 경험담을 통해 효율적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잡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비효율적인 웹사이트 구성, 창의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문화 등 한국 기업문화의 고질적인 허례허식 등을 비판하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에서는 ‘게으름’을 피우는 행동을 통해 일의 능률을 올리는 비법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갑질하는 고객은 받지 않습니다’,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 ‘가족들과 여행 다니면서 일하기’ 등 자신이 가진 독특한 경영 철학을 아낌없이 제시한다.

또한 책의 말미에서는 미국 이민이나 미국에서의 사업 방향 등을 제시하여 독자로 하여금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전 세계로 사업 무대를 넓히고 블루오션으로 나아갈 길을 보여 준다.

저자의 말처럼, 이 책에서의 게으름은 부정적인 의미에서의 게으름이 아니다.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중요시되는 요즘의 사회에서 게으름은 일과 내 삶의 행복을 적절하게 양립하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이다. 또한 게으름이라고 표현되는 휴식을 통해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일에 대한 집중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필요한 부분에만 시간과 열정을 투자하는 효율적인 게으름의 이용을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

저자 이종찬 씨는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에 미국에 이민하여 경영학 석사를 졸업하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J&B Consulting 대표로 미국 및 한국에서 미국 식품법 컨설팅 및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