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접수…사업 설명회 10일 시청 민방위교육장 진행

사진=춘천시 제공

춘천시정부는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아 해결할 수 있도록 ‘2019년도 춘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자치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춘천시에 거주하는 5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로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다.

공모분야는 동네방네 공동체와 아파트 공동체이며 각각 25팀씩 모집한다.

동네방네 공동체는 동네문제를 주민 스스로 발굴·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공의 유휴‧저활용 공간을 동네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거나 문화 마을과 생활문화 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 등이다.

아파트 공동체는 아파트 관리비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관리비 진단사업, 층간소음 등 주민갈등 해소사업, 문화강좌 등 주민화합 사업, 생활공유 사업 등이다.

사업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며 마을공동체 활성화 취지와 무관한 사업은 지원이 제한된다.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사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해당 서류를 시민주권담당관 마을자치팀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jungjw2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6월 중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선정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지원 사업 진행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과 관련한 설명회가 오는 10일, 오후 1시 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