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속초/고성/양양
속초시, 설악로데오거리 상점가 주차장 확충- 중기부 공모사업 선정, 총사업비 90억원 확보 -
사진=속초시 제공

속초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로데오2주차장(속초시 청학동 482-48번지)의 주차장 확충을 위한 9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는 그동안 만성적인 주차난으로 쇼핑환경이 매우 열악하다는 불편 민원이 지속되어 왔다.

최근에는 경기침체 여파가 가세되면서 빈 점포가 늘어감에 따라, 속초시는 상경기 활성화와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주차환경개선사업 신청을 하였다.

시는 1단계로 90억원을 들여 2020년 상반기까지 약 510면, 지상4층 규모의 주차빌딩을 신축하고, 전기․소방시설, 주차 관제시스템 등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2단계로 내년도에 추가로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태양광 설치, 작은도서관 조성, 옥상정원을 조성해 운영비용을 최소화하고 이용자 편의시설 등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조성되는 주차빌딩은 설계단계부터 경관디자인 개념을 접목하여 주변지역과의 조화를 반영하고 야간 경관조명으로 원거리 가시성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유성봉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상인회장은 “주차빌딩이 완성되면 만성적 주차난 해소로 상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함께 노력한 시 관계자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상점가 회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경쟁력과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다시 찾고 싶은 상가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